이전글

[토스카 연비] 토스카 프리머임6 익스클루시브 중고차 구매 연비 측정

*에구머니* 2013. 10. 28. 06:30
반응형
[토스카 연비] 토스카 프리머임6 익스클루시브 중고차 구매 연비 측정

 

이제 토스카 중고를 구입한지 2달에 조금 못 미치네요... 토스카 구입 전에 연비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해보고 했는데 대부분 좋지 않다는 얘기들이 많더군요... 더군다나 저는 경차를 타고 있었기 때문에 유지비에 대한 부담이 더욱 컸습니다 ㅎ 이제 좀 큰 차는 타고 싶은데 유지비는 아깝고...그래도 튼튼한차 타자 라는 생각으로 토스카 프리미엄6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비슷한 연식과 금액 2000cc급 모델 중에 로체와 NF가 있었지만 저는 토스카에 가장 끌렸다는...ㅋㅋ

 

 

 

위에 토스카가 제가 구입한 익스클루시브 2010년형 모델입니다. 구입 후 차계부를 만들어 차에 놓고 다니며 주유시 주유량 금액 단가 주행거리 등을 기록했습니다. 연비측정방법은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유등이 들어온 시점을 기준으로해 주행거리를 주유량으로 나눠주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00% 정확하진 않지만 아마도 큰 오차는 없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위 표에 연비 단위가 잘못됐네요^^;; L/km가 아니라 km/L 입니다)

평균연비는 8.9 km/L 를 기록했네요..ㅎ 나름 만족합니다. 전에 타고 다니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지금은 스파크로 불리죠..) 는 연비신경 안쓰고 다녀도 11 정도는 유지했습니다만 토스카에 경차 연비를 바라는건 아니겠죠?ㅋ 현재 연비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유 출퇴근을 외곽순환도로를 유지하고 있고 약간의 정체구간만 있습니다. 한 번 시내주행만 한적이 있었는데 위에 보이는  7.1의 연비가 그 때입니다. 그리고 타지역에 갈일이 있어 고속도로를 50%이상 이용했을 때 연비가 10 이 나와줬습니다.

이상 토스카 연비에 대한 짧은 글이었고 토스카를 중고를 구입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음 합니다. 참고로 제가 사는 지역은 서울처럼 정체가 심한 지역이 아니랍니다^^



[토스카관련 이전글 목록]

 

2013/10/04 - [자동차관리] - 토스카 프리미엄6 익스클루시브 중고차 구입

 

2013/09/02 - [자동차관리] - 중고차 차량조회 꼭 필요한 이유

 

2013/08/29 - [자동차관리] - 토스카프리미엄6 중고 구입 준비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