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비맥스정(녹십자)의 복용 후기 및 효능 정리

*에구머니* 2017. 2. 10. 02:02
반응형

비맥스정 효능

 비맥스정 복용 후기 - 우선 비맥스정은 판매원은 녹십자 제조원은 한풍제약이라는 곳입니다.
고함량기능성비타민제로서 몇 개월 전부터 꾸준히는 아니지만 나름 열심히 먹고 있는 영양제 입니다.
교대근무로 몸이 많이 피곤해져 있거나 몸이 힘들때 꼭 먹는 약이죠..
그냥 느낌일 수도 있으나 꾸준히 먹었을 때 몸이 가뿐해 지는걸 느낍니다.

비맥스 정을 복용하기 전에는 임팩타민을 복용했는데 같은 성분의 약으로 알고 있습니다.

임팩타민을 복용한 후 비맥스 정으로 바꿨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고 나란히 진열되어
있었는데 이번에는 이걸 한번 먹어볼까~ 이런 생각으로 ㅎㅎ 별 의미는 없었습니다.

위에 사진이 제가 복용하고 있는 비맥스정 입니다. 

비맥스정의 복용 방법은 12세이상 및 보통성인 1회 1~2정,

1일 1회 식후 복용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약국에서 구매할 때 약사님은 하루 한 알 복용하고 피로도가 심하다

싶으면 하루 두 알까지 복용하라고 했습니다.

꼭 약사와 상의해봐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 저같은 경우 너무 잘맞아 열심히 복용중이지만

저희 와이프는 이 약을 먹으면 속이 안좋아지는 것 같아 복용을 하지 않고 있죠..

사람마다 다르니 꼭 의사나 약사와 상의 후 복용하시는게 좋겠네요.

가장 중요한 비맥스정의 효능효과는 

아연을 보급해주며 아래와 같은 경우에 비타민B1, B2, B6, C, E를 보급해준다고 합니다.

- 육체피로, 임신 및 수유기, 병중 및 병후의 체력저하시, 노년기

그리고 이 약에 함유된 비타민 등의 효능과 효과에는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요통 및 어깨결림 등),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안염),설염(혀염), 피부염 등에 완화 효과가 있다.

대부분 피곤한 경우에 생기는 것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이 글을 쓰면서 하나 먹어야겠다 싶어 한 알 꺼내 들었습니다. 

한 이틀 정도 약을 쉬었네요. 이번 주는 주말까지 꽉차게 근무가 있으니 계속 먹어줘야 겠네요 ㅎ

이런 얘기는 약간 민망하지만 다들 비타민을 먹으면 약간 소변이 노랗게 나오는데

비맥스정 고함량기능성 비타민제의 경우에는 아주 샛노랗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피곤함을 많이 느낄 때나 띄엄 띄엄 먹어줄 때 그런 현상을 느낍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죠?^^ 이제 먹을 때마다 샛노랗게 안나오면 약간 아쉽다는?ㅋㅋ 

좀 더 나가면 약간 고약한 냄새가 날때도 있답니다 ㅎㅎ 성분상의 냄새일 수도 있겠자만....ㅎㅎ

샛노랗고 고약한 냄새를 동반하면 왠지 몸에서 나쁜 것들이 빠져나간 기분이랄까? 글이 점점 지저분해네요 ㅎ

 이상 비맥스정 복용후기 및 효능정리를 마치겠습니다. 하려던 말을 다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영양제도 좀 알아보면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에 있는 영양제를 모조리 살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