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DSLT 알파(α)-57 ISO란? ISO 기능 파악하기

*에구머니* 2012. 6. 19. 04:04
반응형

 

소니 DSLT 알파 57입니다. 얼마 전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카메라를 너무 몰라 무작정 셔터만

 

누르기 답답해 책을 하나 구입해 소니 DSLT 알파 57을 배워 보려고 합니다.

 

소니 DSLT 알파 57을 위해 『DSLR 쉽게 찍기』라는 책을 구입했습니다.

 

구매 후기를 포스팅 할때에서 살짝 올려 놓았는데

 

이전글 - 2012/06/17 - [소니 SLT - α 57] - SONY DSLT-소니 DSLT 알파(α)-57 구입완료!!

 

오늘 부터 한장 한장 살펴 보며 배워 나가보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ISO세팅인데요...

 

이 장을 읽어보니 제가 ISO에 대해 전혀 다른 의미로 해석하고 있었네요 ㅎㅎ

 

전에 들고 다니던 하이엔드 카메라에도 ISO기능이 있었는데 무조건 높아야 잘 나오는 줄 알았답니다...

 

한심하지 않나요?ㅋㅋ;; 찾아보기라도 할 껄...;;

 

ISO는 빛이 적을 때 ISO 감도를 높여 적은 빛에도 빨리 반응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ISO 감도가 높아질수록 노이즈가 많이 생겨 지저분한 이미지로 된다는데 저는 빛이 좋은 날에도

 

ISO를 최대한 높여서 촬영을 했고 사진이 이상해 보이면 카메라 탓만 했습니다.;;

 

ISO 낮을 수록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ISO를 서서히 높여가며 촬영을 했습니다.

 

촬영 모델은 제가 카메라를 배우기 위해 구입한 『DSLR 쉽게 찍기』

 

소니 DSLT 알파 57은 ISO는 16000까지 가능하네요

 

범위는 ISO 100 부터 16000 까지 단계적으로 찍어 보았고

(아직 촬영이라고 말하기엔 좀 쑥쓰럽네요^^;;)

 

프로그램은 그냥 자동으로 설정 했습니다.

 

 

 

 

 

 

 

 

 

 

 사진도 참 못찍었네요 ㅎ 삐뚤빼뚤..

 

사진을 비교해보니 ISO 감도가 높아질수록 이미지가 지저분해 보입니다.

 

ISO 16000 은 최악~

 

이 기능은 주변이 어두울 경우 흔들림을 최소화 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라는데

 

자주 찍어보고 직접 느끼는 수밖에 없겠네요^^

 

그리고 하나 더 찍어봤는데요.. 아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ISO 100 과 ISO 16000  두 가지 조건만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당직 근무 중인데 실험을 하기 위해 준비해둔 놈들을 찍어 봤어요 ㅎㅎ

 

 

 

 

이번에는 자동 모드가 아닌 조리개 우선 모드로 설정해 찍었습니다.

 

정말 많은 차이가 느껴지네요...아~ 신기해라~^^;;

 

카메라에 대해 너무 무지하지만 그래도 하나는 확실히 배웠네요^^

 

계속 배워나가는 수밖에 ㅎㅎㅎ

 

카메라만 가지고 놀다 또 시간이 훌쩍~

 

근무 때문에 밤새우는 중인데 시간도 잘가고 아주 좋습니다~

 

아~ 일 밀렸는데... 공부도 해야 되는데...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