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자동차 계기판 엔진표시등 점검 - 써모스탯

*에구머니* 2017. 2. 14. 00:36
반응형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점검 (엔진표시등)- 써모스탯

요즘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와 굉장히 신경이 쓰였습니다. 예전에도 같은 등이 들어와 점검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어떤 이유로 받았는지 기억이 전~혀 나질 않아 퇴근길에 동네 정비 센터에 들러 점검을 받았습니다. 

지금 찾아보니 제 차 경고등은 엔진관련한 경고등이었습니다. 엔진 전자제어장치나 배기가스 제어관련 센서에 이상시 또는 연료 공급장치에 누유 발생한 경유 들어오는 경고등이라고 하네요. 


위에 사진에 표시된 경고등 입니다. 엔진 관련 경고등이며 노란색으로 표시된 경고등은 주의신호라고 하네요. 당장 운행에 위험을 주는 것은 아니라네요.. 다행이죠 ㅎㅎ 차량을 입고 시키자마자 이름은 잘 모르지만 장비를 연결해보니 써모스탯 이라고 표시됐습니다.

물어보니 냉각수 순환 관련된 부품이며 온도가 올라갔을 때 써모스탯이 열려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이해한건 이정도 밖에 없네요^^;; 그런데 제 차 냉각수는 괜찮다고 표시등이 점등된 건 오류 같다고 없애주셨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제 생각이 나네요. 예전에도 같은 표시등 때문에 정비소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오류 같다고 하셨고 지워주신 걸로 기억납니다. 대신 냉각수 탱크가 깨져 탱크 갈고 냉각수까지 보충했었네요... 이제야 기억이 ㅋㅋ 이제 같은 엔진 표시등이 떠도 잊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ㅎ

 자동차 써모스탯의 역할 : 냉각수의 온도변화에 따라 밸브가 열리고 닫히면서 냉각수의 유량 및 온도를 조절해 줌...

 오늘 하나 배우고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