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기름기제거에 좋은 설거지 방법

*에구머니* 2017. 2. 23. 04:23
반응형

기름기제거 쌀뜨물로 효과보는 방법

삼겹살이나 생선 등을 후라이팬에 구워먹고 나면 먹을때야 좋지만 설거지할 때가 문제입니다. 설거지야 하면 되는데 후라이팬이나 식기류에 남아있는 기름기 때문에 설거지는 했지만 왠지 찝찝하고 기름기가 묻은 수세미 때문에 다른 식기류까지도 미끌미끌 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오늘에서야 알았는데 설거지할 때 기름기를 제거하려면 쌀뜨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네요. 



기름기 제거 살뜨물을 이용해보세요

저는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구워 먹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놓고 한참 시간이 지난 뒤에 설거리를 해줬습니다. 그래도 뭐 깔끔하게 기름기가 제거되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더 강하게 하려고 포트를 이용해 더 뜨겁게 끓여준 물을 부어놓곤 했죠.ㅎㅎ 마찬가지 결과... 그런데 쌀뜨물을 이용하면 후라이팬에 묻어있는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쌀뜨물에는 기름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기름기가 깨끗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쌀뜨물에 있는 성분은 녹말이고요 이 녹말성분이 지방성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네요..


쌀뜨물로 기름기 제거하는 방법

우선 쌀을 씻을 물을 버리지 않고 모아둬야겠죠? 하지만 처음 씻는물은 농약성분이나 불순물 때문에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두번째 물까지 버리려고요. 쌀뜨물로 세안할 때는 바로 피부에 닿기 때문에 꼭 버리셔야 됩니다. 설거지 할때문 꼭 버려야 하나 의문이 드네요.. 어차피 깨끗한 물로 헹굴텐데 말이죠... 그래도 찝찝하니까 꼭 버리시고 하는게 좋겠네요.. 설거지 하려고 받아둔 쌀뜨물로 갑자기 세안이 하고 싶어질 수도 있으니 말이죠^^ 
그럼 이제 모아두신 쌀뜨물을 기름기가 묻은 후라이팬이나 식기류에 3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헹구시면 됩니다. 기름기 뿐만 아니라 냄새까지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꼭 이 방법을 써봐야겠어요.. 아니 와이프에게 시켜야겠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쌀뜨물은 기름기제거 뿐 아니라 위에서 잠깐 말했던 세안, 요리의 재료, 냄새 제거, 청소 등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용도가 뛰어난 쌀뜨물 이제 집에 말통 사다놓고 매일 받아놔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