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흑채사용후기-흑채분말 및 스프레이 사용법

*에구머니* 2017. 3. 19. 02:54
반응형

흑채실제 사용후기 - 흑채 분말 및 스프레이 사용법

처음 구매해 사용해본 흑채 사용후기 입니다. 흑채를 구매한 목적은 훤히 보이는 정수리를 흑체로 보완하는 것이었고 얇은 머리카락 때문에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 다른곳도 흑채로 덮어 조금이나마 머리속을 덜 보이게 해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에 흑재 사용 전 후 사진 올라갑니다..너무 부끄럽지만ㅋㅋ 처음 사용해 보는 제품이기 때문에 흑채분말과 스프레이 사용에 많이 미숙했습니다.


흑채분말과 고정용 스프레이를 구매하면서 많은 제품들이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할지도 의문이었고 부작용등을 고려해 우선 저렴한 제품중에서 선택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구매한 TS흑채와 스프레이 사진입니다.

TS흑채와 흑채(증모제)용 스프레이 입니다. 분말흑채는 23g, 흑채용 스프레이는 150mL 입니다. 분말흑채는 천연펄프를 사용해 두피에 전혀 무해한 제품이라고 쓰여져 있네요. 스프레이는 흑채를 뿌린 후 바람에 날리지 않게 고정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사용법은 제품설명서와 제가 사용한 방법을 섞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흑채분말&스프레이 사용방법

1. 본인의 머리스타일에 맞게 모발을 간단히 정리합니다.
2. 머리숱이 적은 부위에 비스듬히 세워 골고루 뿌립니다.
3. 흑채를 고정하기 위해 흑채 전용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4. 헤어드라이나 머리염색을 먼저 하신 후 본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상이 제품사용설명서이고 아래는 제가 사용한 방법입니다.

1. 원하는 머리스타일에 맞게 스프레이나 왁스 등을 사용해 고정합니다. 

먼저 분말을 뿌리지 않는 이유는 분말이 굉장히 미세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머리카락이 제품에 의해 고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사방으로 날릴 수가 있습니다. 저도 사용이 미숙해 마구 뿌려보다가 주위에 날려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꼭 먼지 먹은 느낌이었습니다. 먼지가 많은 곳에서 일을 한 후 의 느낌이랄까... 그래서 전 왁스를 사용하려 했지만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아 왁스를 찾지 못해 증모용 스프레이로 먼저 머리를 고정 및 흑채 분말이 잘 붙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2. 1의 단계가 끝나면 흑채 분말 원하는 부위에 적당한 거리에 두고 비스듬하게 한 후 톡톡! 쳐주면서 도포해 줍니다. 완전 뒤집히게 되면 분말이 쏟아질 수도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증모용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 시켜 주면 됩니다.

저는 위에 방법으로 한 3일 연속 사용해 보았는데 처음 사용하는 것이고 평소에도 왁스, 스프레이등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많이 미숙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바람이 심하게 불어도 괜찮다고 쓰여져 있는데 제가 대충 해서 그런지 바람이 굉장히 심한 곳에 하루 종일 있었는데 스프레이 성분이 좀 풀린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에는 왁스로 머리를 잘 만지고 흑재를 뿌린 후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시켜 볼 생각입니다. 언제가 될 진 모르겠지만^^;; 왁스도 어딨는지 모르겠고...
흑채 제품을 보니 정말 다양한 제품도 있고 제가 구매한 제품보다 더 편하게 만들어진 흑채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본인 사용목적이나 후기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 구매하시면 크게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 처럼 머리에 별 신경 안쓰시고 머리 만지는 것을 귀찮아 하신다면 제가 구매한 제품보다는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 더 맞을 수 있겠네요.

■흑채 사용 전, 후 사진 비교

마지막으로 흑채 사용 전, 후 사진 입니다. 좀 창피하지만 그래도 사용후기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흑채 사용도 처음이고 평소에도 머리를 감은 후 말리기만 하고 신경을 잘 안쓰기 때문에 좀 어설퍼 보일 수도 있다는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아 그리고 전 탈모라기 보다 원래 머리숱이 적고 정수리에 특히 부족하며 아주 얇은 머리카락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군대에서 조금더 얇아지고 좀 빠진 것으로 추측되고 태어날 때부터 많은 그리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가지고 태어나진 않았습니다;;;;

사용 전 사진 입니다. 정수리에 흑채를 뿌려준 이유를 아시겠죠?ㅋ 그나마 조금 덜 휑하게 나온 사진 입니다.  다음은 흑채 사용후 정수리를 중심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처지의 분들이시겠죠? 흑채가 있으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저희 와이프도 처음엔 웃으면서 지켜보더니 흑채 뿌리고 스프레이로 고정 시킨 모습 보더니 한동안 감탄만 계속 했습니다.ㅋㅋ

흑채와 스프레이 사용 후 정수리 부분을 중심으로 찍은 사진인데 하나는 너무 밝게 나오고 하나는 살짝 흔들리게 나왔지만 확실히 정수리 부분이 까~맣게 바뀌었습니다. 와이프 있을때 찍어 달라고 했어야 됐는데 혼자 찍으려니까 잘 안나오네요..

이상 흑채 사용 후기였고 다음에 좀 다른 방법을 찾게 된다면 다시 흑채에 대한 내용을 들고 오겠습니다. 아무래도 흑채스프레이를 사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작용 같은 것도 얘기하는데 일단 머리카락이 없어보면 큰 부작용 아니면 해보고 싶은 마음이 앞서게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