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손쉽게 글자수 세기 - 포털사이트 이용(네이버&다음)

*에구머니* 2017. 3. 25. 01:04
반응형

글자수 세기 - 네이버와 다음 글자수 세기 이용하기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자신이 작성한 글의 글자수를 셀 수 있게 지원을 합니다. 자소서나 인터넷에서 작성한 블로그 글이 몇 글자나 되는지 알려줍니다. 저같은 경우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뒤 몇 글자나 썼는지 확인해 보곤 합니다. 뭐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 글이 너무 짧은 건 아닌가 해서 한 번씩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글자수가 어느 정도 중요하게 작용을 하겠죠? 너무 길면 지루해 질 수 있고 너무 짧으면 글이 빈약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글자수에 맞추기 위해서라도 글자수는 한 번씩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주로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사용하는데 다음에도 있어 한 번 사용해 봤습니다. 그리고 각종 사이트에도 글자수를 체크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은 네이버와 다음 글자수 세기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글자수 세기 기능을 실행시키려면 네이버와 다음에서 글자수 세기만 입력하고 클릭하시면 바로 글자수 세기 창이 보여집니다. 저는 지금까지 위에 작성해둔 글로 글자수를 세어 보겠습니다.

1. 네이버 글자수 세기 이용하기

네이버 글자수를 해보니 공백을 포함했을 경우와 공백을 제외했을 경우의 글자수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단축키를 설명해 드리면 ctrl+A (전체선택), ctrl+C (복사하기), ctrl+V(붙여넣기) 입니다.


2. 다음 글자수 세기 이용하기

다음의 경우 네이버와 다른 부분은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계산 방법을 보면 한/영 모두 1자로 계산, 한글2/영어1byte로 계산, 줄바꿈 1자로 계산, 띄어쓰기 1자로 계산 항목이 있는데 자신의 조건에 맞게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한글2/영어1byte가 무슨 얘긴지 헷갈렸는데 한글은 2byte로 계산한다는 얘기였네요. 띄어쓰기 1자로 계산이 네이버에서는 공백을 포함한 글자수 세기로 설명되겠네요.. 이상 글자수 쉽게 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