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화장실 환풍기 소음 해결 방법

*에구머니* 2017. 4. 1. 15:20
반응형

화장실 환풍기 소음 해결하기

최근 화장실 환풍기 소음이 다시 심해졌고 우연히 아파트 관계자 분의 얘기를 듣고 그대로 해봤습니다. 그 전에는 하자 접수를 신청해 수리도 받아 봤는데 소용이 없었습니다. 피스로 고정시켜 잠시 조용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 다시 화장실 환풍기 소리가 발생했죠..이번엔 얘기를 듣고 제가 직접 해봤는데요... 답은 실리콘이었습니다. 저도 실리콘을 직접 사용해본게 한 두번 정도 밖에 없어서 서툴렀는데 그래도 소음이 없어져서 나름 뿌듯하네요.. 아래 화장실 환풍기 소음 전후 동영상과 실리콘 작업 전후 사진 함께 정리해 두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화장실 소음 전/후 동영상

위에 짧은 영상이 화장실 환풍기 소음이 발생하는 동영상인데 다다다다다다다다 이런 소음이 발생합니다. 손으로 좀 눌러주면 바로 소음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래는 실리콘으로 위에 틈을 막아준 후 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 영상입니다.

중간에 치지직 거리는 소리는 환풍기 소음이 아닙니다. 치지직 거리는 소음 외에는 전혀 다른 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실리콘으로 작업한 부분이 떨려서 그동안 소음이 발생했던 것입니다. 실리콘을 다뤄본 경험이 별로 없어 약간 지져분해 보이지만 칼이나 다른 도구를 사용해 깨끗히 정리해주면 될 것 같네요. 실리콘이 굳기 전 작업하면 틈을 막아준 부분까지 떨어져 나갈 수 있으니 굳은 후 작업해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작업한 과정입니다. 작업하면서 촬영한 사진과 사용한 실리콘입니다.


위에 실리콘 사진이 이번에 사용한 실리콘인데 집에 실리콘과 실리콘건이 있어 앞에 꽂는 도구만 사러 갔는데 저렇게 짜서 쓰는 실리콘이 있어서 편할 것 같아 사용해 봤습니다. 구멍을 작게 뚫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짜는데 힘이 좀 들었네요.. 하긴 너무 잘 짜져도 흐르게 되면 오히려 더 지져분해 보일 수 있겠네요..빨간 화살표 부분이 그동안 떨려 소음이 발생했던 부분입니다. 자기 전에 실리콘을 발라줘 굳게 해준 후 아침에 일어나 씻으면서 화장실 환풍기를 켜보니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네요... 흡입되는 약간의 소리외엔 조용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실리콘으로 간단하게 해결해 보세요~ 그럼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