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수경재배식물 개운죽 키우기

*에구머니* 2017. 4. 20. 23:25
반응형

개운죽키우기 - 관리방법은?

저희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식목일 행사로 가져온 개운죽이라는 수경재배 식물입니다. 요즘 공기정화식물이나 작은 화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아이가 가져온 개운죽도 관리좀 잘 해보려고 개운죽 키우기 방법과 개운죽의 특징에 대해 좀 찾아봤습니다. 처음엔 개순죽인줄 알았다는^^;;

원래는 작은 플라스틱 투명 컵에 소일과 함께 가져왔는데 오늘 다른 곳에 옮겨 심어봤습니다. 흙없이 자라는 식물이라 옮겨심는다 라는 말이 좀 어색하긴하네요. 저 곳에 옮겨 심기전 다른 공기정화식물과 다육이들을 보러 화훼단지에 갔다가 개운죽이 있길래 화훼단지 사장님께도 좀 여쭤보고 옮겨 심었는데요... 잘 보이진 않지만 소일 안에는 작은 활성탄 알갱이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얼마전에 아는 곳에서 안쓴다고 해서 좀 얻어다 놓은 것인데 요즘 이곳저곳에 잘 쓰고 있네요.
그럼 개운죽 키우기 방법과 특징에 대해 다시 정래 해볼께요...


개운죽 관리방법

직사광선을 피하고 반그늘에 둔다.

온도는 20~25℃ 정도로 한다.

통풍이 잘 되고 고온다습하게 관리한다. 

개운죽 특징

실내 습도 조절 능력과 공기정화효과가 있다.

실내에서 손쉽게 재배가 가능하다.

실내 인테리어 효과 - 저는 다시 해야 할 듯...^^;;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보면 저는 다시 옮겨야 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개운죽은 투명한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병에 키워야 더 예쁘게 키울 수 있을 것 같네요 ㅎ 위에 사진처럼 해놓으면 뿌리를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없다는 결론이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라면 그릇인데 다시 저 그릇에는 라면을 담아 먹어야 겠네요. 그리고 저 소일은 수경재배식물용 인공 흙인데 원래 아주 작은 알갱이 들인데 물을 부어 놓으면 부풀어 오르고 물이 마르면 다시 작아진다고 하네요... 아 저 사진 오타났네요;; 다시 수정하기 귀찮아 그냥 올립니다..;; 다른 블로그에 키운 사진 보니 잎도 예쁘게 나고 뿌리도 멋있게 내려 보기 좋던데 저희 개운죽도 잘 키워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