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함께 해봐요~

*에구머니* 2017. 5. 12. 02:03
반응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낸 국민연금은 얼마인지 가끔 궁금할 때가 있는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가면 현재까지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인 국민연금은 취지는 참 좋지만 얼마전 뉴스에도 보도한 통계에 따르면 국민연금 고갈이 9년이나 앞당겨졌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납니다. 이 때문에 국민연금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제껏 열심히 납부하고 못 받을 수도 있으니 불안한건 당연할 것 입니다. 얘기가 살짝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네요^^;; 그럼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순서를 아래 펼쳐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검색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보시면 여러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찾는 납부액 조회는 홈페이지 우측 하단부에 있는 내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메뉴로 들어가보면 여러 메뉴가 있고 납부내역 조회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위 캡쳐한 사진을 확인해 보면 빨간박스 안에 납부내역 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단,,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참고하세요~

로그인을 하니 반갑다는 팝업 메세지가 뜬 뒤 사라집니다. 그리고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내역이 쫙~ 펼쳐지게 됩니다. 참고로 모든 금액 등 개인적인 사항은 모두 가렸기 때문에 보이지 않습니다.

어릴 때 아르바이트 했던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몇 개월 되지 않지만....^^ 이런식으로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