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처음부터 함께 해봐요~

*에구머니* 2017. 5. 19. 05:12
반응형

오늘은 연금복권 하는법 중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아직 가입도 하지 않았고 구매도 해보지 않았습니다. 가입부터 하나하나 직접 하면서 연금복권 한 장 구매해 보도록 할께요^^ 매주 오천원씩 하고 있는 로또로도 모자라 이제 연금복권도 도전해 보려구요 ㅎㅎ 인생역전의 의미보다는 안정된 삶과 돈에 구애받지 않는 생활을 살아보고픈 ....?? 마음입니다. 연금복권은 월500만원씩 20년을 받을 수 있으니 안정된 삶에 아주 적합한 복권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나눔로또 복권종합포털(바로가기)에 접속해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 방식은 휴대폰인증과 아이핀인증이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회원가입 개인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위와 같이 개인정보와 정보수신여부 및 관심항목을 설정한 후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정보입력란 앞에 * 는 필수입력 사항으로 꼭 기입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이 좀 까다롭습니다. 특수문자와 혼합해야 하고 평소사용하고 있는 특수문자는 또 안된다고 나오네요.. 잊지 말아야 하는데...

▲ 회원가입이 완료 됐으며 충전하기를 클릭해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아!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에 카톡으로 축하 메세지가 오네요 ㅎㅎ 빠르기도 하셔라....  친구로 등록 했습니다!!

▲ 충전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예치금 충전방법 및 예치금에 대한 설명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미리 충전을 해두는 예치금은 1회 충전시 최소 천원부터 가능하고 충전횟수와 충전금액에는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통장입금, 지정계좌, 인터넷뱅킹의 경우 최소 만원이상 입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복권 당첨금액이 5만원 이하인 경우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된다고 하네요... 예치금 충전 방법은 OK캐쉬백 포인트, 무통장입금, 지정계좌, 인터넷뱅킹, 휴대폰,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5천원만 충전을 해보도록 할께요~


▲ 신용카드를 이용해 예치금을 충전했습니다. 딱 5,000원만 했습니다. 신용카드도 최소 1,000원부터 가능합니다.

▲ 예치금 충전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처음 개시 했으니 충전내역 1건!! 이제 연금복권을 인터넷으로 구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쓰면서 하려니 오래 걸리네요 ㅎㅎ

연금복권 구매를 해보기 전에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예치금 출금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본인의 계좌정보를 입력해놓으면 예치금 이체가 가능합니다. 예치금환불받으실 때 불가한 경우가 있는데 후불성 결제 수단인 휴대폰 또는 ok캐시백 포인트와 이벤트 입금의 경우 현금으로 출금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취소 및 환불 처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눔로또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인페이지에서 게임구매 메뉴를 보시면 빨간박스 해놓은 부분에 연금복권 520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나타납니다.

▲ 연금복권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되며 자동선택과 사용자 선택을 이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자동선택 화면이며 조를 선택하고 구매매수를 선택하면 완료가 됩니다. 세트 구입도 가능합니다. 모두 선택을 하셨으면 연금복권 구입하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구입내역은 화면 좌측 하단의 구입기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연금복권 사용자 선택, 즉 수동으로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우선 조를 선택하면 좌측에 해당조의 구매가능한 번호대역이 출력됩니다. 출력된 번호대역 중 선택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3단계인 천,백,십의 자리를 입력하면 4단계에 일의 자리까지 완성된 번호들이 출력되는데 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신 후 하단에 있는 연금복권 구입하기 버튼을 클릭 하신후 예치금으로 결제를 하면 구입이 됩니다. 

▲ 자동, 수동 각 한 게임씩만 해봤고 구입기록을 확인해 봤습니다. 예약구매도 연속 5회차까지 가능하네요.. 그리고 연금복권의 당첨여부는 입력해놓은 핸드폰 번호로 전송 된다고 하며 연금복권 발표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40분경이며 SBS PLUS를 통해 당첨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마지막으로 1등부터 7등의 당첨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