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휴면계좌통합조회 간단합니다

*에구머니* 2017. 5. 25. 05:30
반응형

오늘은 그동안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못했던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벌써 몇 달전 회사 직원분이 단체 톡으로 휴면계좌통합조회 한 번씩 해보라며 정보를 올린적이 있었는데 이제서야 해봅니다. 뭐 휴면계좌가 있어도 잔액은 없다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입력하면 조회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검색 후 나타나는 결과 화면이고 바로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클릭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보안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야하며 공인인증서도 필요합니다. 참고하세요~

▲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 팝업메세지가 하나 보입니다. 안내문인데 해당 전국은행연합회에서는 휴면계좌만을 조회할 수 있다는 내용이며 은행계좌의 경우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이 조회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계좌를 포함한 모든 은행 계좌를 조회하고 싶다면 위 사진에 나타나있는 주소 또는 앱을 이용해 조회가 가능하다는 안내내용도 있습니다. 모든 계좌 조회도 조만간 해봐야겠네요..



▲ 위 화면이 접속 후 처음 나타나는 화면으로 빨간 박스안의 내용을 모두 입력한 후 아래 세가지 항목에 동의함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얘기했듯 공인인증서가 PC에 저장되어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해본 내용입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내용은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 조회결과 한 곳에서 휴면계좌가 나타나네요. 가장 위 화면에 조회결과를 알려주며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서민금융진흥원의 순서로 몇 건의 휴면계좌가 있는지 나타나는데 저는 농협에서 1건이 조회가 됐습니다. 예상한대로 금액은 아주 적네요... 딱 담배한갑 사고 500원 남을 정도의 잔액이 있네요 ㅎㅎ 조회된 휴면계좌의 잔액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해서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상 휴면계좌 조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