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1. 신한카드 콜센터 이용하는 방법
▲ 위 사진의 설명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신한카드 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7000번 이지만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1544-7200번으로 전화를 하면 카드분실신고 및 해제 그리고 분실접수확인을 1번 버튼을 눌러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순서는 1544-7200에 전화를 걸어 1번 그리고 또 1번을 누르면 바로 분실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카드분실을 해제 하시려면 2번, 카드분실접수확인을 하시려면 3번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화요금은 유선전화 기준 3분당 39원(VAT별도)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약 해외에서 분실을 하셨다면 82-1544-7000, 연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82-2-3420-7000 을 이용해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2.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용하기
: 검색을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신한카드 바로가기)
▲ 신한카드 홈페이지 메인의 고객선테 메뉴 중 분실신고 및 재발급신청에 있는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클릭해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분실신고 및 재발급신청을 누르면 본인이 소지중인 신한카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이 된 상태여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지카드 목록중 분실신고 접수를 해야 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우측에 있는 재발급 신청여부에 예/아니오 를 선택해 아래 분실신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분실신고 접수 페이지에서는 분실일, 분실장소, 연락처를 입력하신 후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분실 접수까지는 필요가 없어 여기까지만 해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신한카드 분실접수에 대한 안내사항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분실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내용입니다.
3. 신한카드 모바일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
▲ 요즘에는 신한카드 모바일 어플을 통해 카드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PC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신한카드에 접속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해 첫 화면의 메뉴 중 분실신고를 선택하시면 분실신고에 대한 메뉴 목록이 확인됩니다. 그 중 분실신고를 누르시면 됩니다.
▲ 단계별로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첫번째로 신용/체크카드와 선불카드 중 선택을 한 후 보유하고 있는 신한카드 목록 중 분실신고 할 카드를 선택한 후 상세 카드정보 확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상 신한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카드를 분실하셨다면 우선 분실신고 먼저 하셔서 혹시 모를 피해 입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카드를 찾으셨다면 분실신고 해제 서비스도 있으니 분실이 의심되는 즉시!! 분실접수가 먼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