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목돈만들기]신한 새희망 적금 알아봐요~

*에구머니* 2017. 9. 10. 22:25
반응형

신한 새희망 적금

제가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블로그에 신한은행 관련된 글을 가끔 씁니다. 요즘은 괜찮은 적금 어디없나 찾아 다니고 있는데 금리가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그나마 얼마 전 가입한 신한 두배드림 적금은 금리도 나름 괜찮아 가입하면서 관련 정보를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오늘도 신한은행 홈페이지 예금 페이지를 구경하던 중 최고 4.5%의 금리 높은 적금을 발견했는데 이게 조건이 있습니다. 우선 저소득층을 위한 적금으로 가입기간이 36개월입니다. 아래 좀 더 자세히 알아볼께요..


신한 새희망 적금 요약

저소득자의 목돈마련을 위한 정기적금으로 가입기간은 36개월 입니다. 가입금액은 천원부터 2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럼 아래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그리고 어떤 분들이 가입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새희망 적금 상품설명 및 금리(기본금리&우대금리)

이 적금은 저소득층의 목돈마련 및 서민의 자립과 재산형성을 지원하는 적립식 정기적금으로 일정한 금액 또는 자유적립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자는 단리식으로 만기일시지급되며 비과세도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이율은 가입일 영업점에 고시된 기본이율을 적용한다고 나와있고 유동성 계좌에서 본 예금으로 자동이체 등록시 연 1.5%의 추가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자동재예치 및 일부해지는 불가한 상품입니다.


이자에 대한 내용인데 가입기간은 36개월제로 기본이율 3%가 적용되며 온라인가입시 이율 또한 3%입니다. 하지만 위에 상품설명에서는 영업점 가입 가능으로 알고 있고 지금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영업점 가입 가능 상품으로 조회가 됩니다. 온라인가입이 왜 써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증빙서류도 제출해야 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아래는 가입대상 및 증빙서류안내 입니다. 참고하세요...

새희망 적금 가입 대상 증빙서류 안내

우선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은 근로장려금 수급자, 기초생활 수급자, 북한이탈주민(새터민), 결혼이민자(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족지원 보호대상자, 소년소녀가장, 서민금융대출완제고객, 차상위계층 이하 만 65세 이상 고령자이며 아래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요즘 이정도 금리라면 적은 금액이라도 꼭 가입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알아보니 신한 새희망 적금의 몇 년전 금리가 최고 6%였던 적도 있습니다...

가입이 가능하신 분들은 은행에 방문하셔서 자세한 내용 상담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 신한은행 새희망 적금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