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청주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요일 정리

*에구머니* 2017. 9. 11. 23:02
반응형

음식물 쓰레기 수거 요일 정리

이 글은 청주 지역의 동별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요일을 정리 했습니다. 청주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 중 환경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내용 중 음식물 쓰레기 수거일을 동별로 정리해놓은 부분이 있어 쉽게 찾으시라고 제 블로그에 정리해봤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은 언제?

수거일 전날 일몰 후 배출 후 배출하라고 나와 있으며 만약 월요일에 음식물 쓰레기를 수거한다면 그 전날인 일요일 저녁에 배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청주 지역 동별 수거 요일은?

위에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월,수,금 그리고 화,목,토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주일에 세번 수거 및 배출이 가능하네요... 글씨가 작아 안보이실 수도 있어 아래 다시 한 번 정리하겠습니다.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수거 지역(동)

사창동, 산남동, 분평동(청남로서쪽), 성안동, 탑대성동, 영운동, 중앙동, 사직1동, 사직2동, 모충동, 내덕1동, 내덕2동, 운천신봉동, 우암동, 율량사천동, 오근장동, 복대1동, 복대2동, 오창읍(장대리, 창리, 주성리, 송대리, 양청리, 각리, 구룡리), 내수읍, 오송읍, 옥산면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수거 지역(동)

성화개신죽림동, 수곡2동, 용암1동, 용암2동, 수곡1동, 분평동(청남로동쪽), 강서1동, 봉명1동, 봉명2송정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 가경동, 낭성면, 미원면, 가덕면, 남일면, 문의면, 남이면, 강내면

이상 음식물 쓰레기 수거일 기준으로 동별 정리를 해봤습니다. 정리해놓고 보니 분평동을 기준으로 나누어 수거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위에 정리한 요일은 수거일 입니다. 배출일이 아닙니다. 처음에 설명한대로 수거일 전날 배출을 하셔야 합니다.

배출 방법은?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 하실 때는 반드시 납부필증을 부착한 음식물 전용 용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청주지역 납부필증 및 전용용기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을 남기겠습니다. 이것 역시 청주시에서 제작한 생활쓰레기 배출안내 책자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청주지역 전용용기 및 납부필증 구입 안내

전용용기 및 납부필증은 위 내용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마치기 전에 간단히 음식물 폐기물 배출요령에 대해 정리하면..... 

물기를 짜서 최대한 수분을 제거 한 후 배출해야 비용이 절감될 수 있고 일회용 비닐봉지, 나무젓가락, 이쑤시개 등의 이물질을 제거하며 길이가 긴 채소류와 덩어리가 큰 수박, 통배추, 통무 등은 잘게 썰어 부피를 줄인 후 배출합니다. 그리고 배출요일 및 배출시간을 지키고 전용수거용기에 담아 납부필증을 부착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책자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그럼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