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청주공항 주차요금 및 임시주차장 이용방법

*에구머니* 2017. 9. 16. 07:45
반응형

청주공항 주차요금(임시주차장 요금 포함)

이 글은 청주공항 주차요금에 대한 글입니다. 청주공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주차요금이 얼마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딱 주차요금이 얼마인지 확인만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청주공항은 그리 큰편이 아니라 다른 대형공항에 비해 주차 시설이 간단합니다. 그리고 공항 맞은편에 혼잡할 때 이용하는 임시주차장이 있는데 비포장이지만 1만원 정액 선불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희도 가족 여행때 선불로 1만원을 지불하고 3박4일 동안 주차를 했습니다.

아래는 청주공항 주차요금 정리 표입니다. 청주공항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주차요금 체계

예를 들면 승용차로 1월1일 10시 입차시 입차하는 시간부터 10시간까지는 시간당 일천원씩 계산이되고 10시간이 넘어서서 24시간 까지는 정액으로 일만원이 부과되며 24시간 단위로 반복 적용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객주차장 혼잡 시 운영되는 임시주차장은 일만원 정액 선불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차요금 조회방법

청주공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본인의 주차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조회 경로는 홈페이지->교통/주차->주차안내->주차요금 메뉴를 이용하시면 입차 날짜와 시간, 출차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시면 주차 예상요금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임의로 입력해 예상 주차요금을 조회해본 결과 입니다.

입차일시와 출차일시를 선택하시고 할인에 해당하는 분들만 할인 부분에서 사유를 선택한 후 요금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예상 주차요금이 표시됩니다. 할인의 종류를 보면 다자녀, 국가유공자, 장애, 경차, 저공해 차량이 해당되며 할인율은 50%입니다. 할인 사유가 두 개 이상이라면 그 중 이용자분에게 유리한 한 가지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위치

솔직히 청주공항은 구조가 간단해 공항앞이 바로 주차장이고 길건너에 임시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있는 주차장 위치에 임시 주차장 위치를 간단하게 표시해 봤습니다.

청주공항 임시주차장을 이용하시려면 여객청사로 들어가는 출입구 맞은편에 임시 주차장 출입구가 따로 있습니다. 그 곳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가시면 됩니다. 기존 주차장보다 조금 더 걸어야 하지만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먼지가 좀 많을 뿐이죠..비표장이라...ㅎㅎ 이상 청주공항 주차요금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