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과태료 납부하기

*에구머니* 2017. 9. 18. 02:00
반응형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또 한 장 날아왔습니다. 점심시간 탄력운영시간이라 괜찮을줄 알았는데 제가 너무 오래 세워놨던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이 훨씬 지나 갔더니 다른 차들은 벌써 없어졌더라구요...어찌됐은 위반을 했으니 과태료를 내야겠죠..이글은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및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순서를 옮겨봤습니다. 참고하세요~

 주정차 위반 조회 방법

우선 납부전 위반한 내용을 조회해봤습니다. 조회는 위텍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납부하기에서 지방세외수입을 선택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방세외수입의 메뉴 중 저는 차량번호 조회를 통해 조회를 했습니다. 주민번호와 차량번호를 입력한 후에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위반사항에 대해 조회가 됩니다.

주정차위반 내역에 대해 볼 수 있구요... 다행히 이번에 위반한 사항밖에 없네요... 혹시 제가 모르는 위반 내역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말이죠 ㅎㅎ 아래 인터넷 납부 및 예약납부 신청이 있는데 저는 인터넷 납부를 선택해 바로 과태료를 납부해 버렸습니다. 아래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인터넷 납부 순서 입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인터넷 납부 순서

위에서 인터넷 납부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인터넷지로 비회원 납부절차로 진행된다는 메세지와 개인회원 납부시 예금주, 카드소유자의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고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납부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모두 동의에 체크를 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한 후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결제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앱카드가 있습니다. 저는 계좌이체를 선택했습니다.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은행, 납부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취소가 되지 않는다는 내용이며 금액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줍니다. 내용을 읽어보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자서명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인증서 선택 후 암호 입력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면 과태료가 납부가 되며 아래 납부확인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납부확인증을 끝으로 주정차위반 과태료 인터넷 납부하기가 모두 끝이 납니다. 이제 정말 조심해야겠습니다. 점심시간엔 탄력운영으로 인해 주차를 해도 되지만 저처럼 너무 오래 세워두면 과태료가 부과 된답니다...그리고 납부금액이 40,000원이 아니고 32,000원인 이유는 의견제출 기한 내에 이의제기 없이 과태료를 자진 납부하게 되면 20% 경감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