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자동차세 조회 간단히 해보기

*에구머니* 2017. 9. 20. 00:34
반응형

자동차세 조회

현재 타고 있는 자동차세가 얼마인지 앞으로 구매하게 될 자동차의 세금이 얼마나 나오게 될 지 미리 조회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세액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데 아래 그 순서를 옮겨보았습니다. 


 자동차세 조회 순서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 메뉴 중에 세액미리계산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세액미리계산하기에서 자동차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세목 종류 중 자동차세를 클릭하고 차종구분(승용, 승합, 화물, 특수, 삼륜이하소형차)을 선택하고 차량용도(영업용, 비영업용)를 체크한 후 아래 세액미리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최초등록년월을 입력하고 과세년도을 선택 그리고 배기량을 입력한 후에 세액 미리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자동차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사항도 한 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을 보면 이 서비스는 납세자가 자동차세 납부전 미리 세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세(소유) 연납 제도란 자동차세 연세액을 일시 납부시 선납세액의 10%(1월), 7.5%(3월), 5%(6월), 2.5%(9월)를 공제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그래서 저도 항상 1월에 자동차세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연납신청은 위택스 홈페이지의 자동차세 연납신청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만원 미안인 경우에는 6월에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세 조회 해보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