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군인적금]신한 군인행복 적금 금리 및 상품 알아봤습니다.

*에구머니* 2017. 9. 21. 00:00
반응형

신한 군인행복 적금

얼마 전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적금을 하나 가입하면서 다른 적금 상품도 알아보다가 놀란적이 있습니다. 기본 기본이율에 우대이율까지 더해 최고 5.5%의 높은 금리를 챙길 수 있는 적금을 보았는데 알고 보니 군간부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었습니다. 신한은행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은행에도 군인적금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신한 군인행복 적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한 군인적금 군인행복 적금 상품 설명

이 적금의 특징은 신한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연 3.5%의 우대이자율이 적용될 수 있는 군 간부를 위한 전용 적립식 상품으로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2회까지 일부해지를 통해 필요금액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은 영업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군 간부를 대상으로 한 군인행복 적금은 위에서 말했듯 군간부를 대상으로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자율을 지급하는 적립식 상품으로 월 저축한도는 1천원부터 50만원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36개월 입니다. 군간부 분들에게 목돈 만들기에 아주 좋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저축방법은 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선택할 수 있고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금-단리식 입니다. 비과세종합저축도 가능하다고 하니 영업점을 통해 문의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부해지는 가능하지만 자동재예치는 불가하다고 하며 기본이자율은 가입일 당시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된 신한 군인행복적금의 기본이자율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대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조건

우대조건에는 급여(연금)실적우대(이자율 연 2.0%) , 비대면 채널우대(연 1.0%) , 신한ISA(연0.5%)실적우대가 해당됩니다. 우대이율의 자세한 내용은 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여(연금)실적우대만 받아도 연2.0%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이율을 더해도 3%의 금리는 거뜬히 넘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부럽네요 ㅎ 대출금리보다 적금금리가 높은 상품은 보기 힘든 세상인데 말이죠... 여기서 말하는 대출금리는 제가 받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뜻합니다~^^

군인행복적금 기타 내용 알아보기

가입대상 : 군 복무 중인 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무원 및 각 군 사관생도, 사관/부사관 후보생으로 만기 전 해지할 경우 약정한 이자율보다 낮은 중도해지이자율이 적용되며 영업점에서만 신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가입대상이 제한되는 만큼 신규시점에 해당 증빙서류를 제시해야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군인행복적금은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됩니다. 1인당 최고 5,000만원입니다.

양도 및 담보제공 : 은행의 승낙을 받은 경우 가능하고, 예금담보대출은 예금잔액의 95%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이상 신한 군인행복적금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몇 가지 조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 또는 가입관련된 내용은 영업점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전화번호 : 1588-1773 (상담시간 : 09시~17시 30분이며 은행휴무일 제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