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kb손해보험 실비청구 해봤습니다. 순서 그대로 올려봐요~

*에구머니* 2017. 9. 24. 00:00
반응형

KB손해보험 실비청구

제목 그대로 KB손해보험 실비청구를 해보았는데요.. 아래는 실비청구 방법을 순서대로 올렸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 회원가입과 KB손해보험 공인인증서 등록 그리고 보험금 청구하는 순서입니다. 그리고 제가 청구를 위해 준비한 KB손해보험 실비청구 서류는 초진차트와 진료비영수증입니다. 


1. 회원가입

우선 검색어에 KB손해보험을 입력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링크아래 바로갈 수 있는 메뉴들이 보이는데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보험금 청구를 클릭해 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을 보험 우측 상단에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저는 회원가입 먼저 진행했습니다. 보험금 청구 바로가기는 아래 중간을 보시면 되고 메뉴 상단 보상 카테고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센터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등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의 첫번째 단계로 실명확인을 위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두번째 단계는 약관동의 단계로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 본인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확인방법에는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마케팅 활용 동의란은 동의안함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마케팅 활용 목적이기 때문에 꼭 동의를 해주시 않아도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하였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세번째는 정보입력 단계로 이메일을 입력 후 중복확인을 하고 연락처를 입력한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저는 핸드폰 번호만 입력한 후 신청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이 완료가 되면 바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주면 됩니다.



2. 공인인증서 등록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한 후 등록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번에도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등록단계는 끝이납니다. 이제 보험금 청구 순서입니다.



3. kb손해보험 실비청구 순서

공인인증서 등록 단계가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아래 전체보기를 클릭해 봅니다. 또는 메인화면으로 이동해 보험금 청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상카테고리 중 보험금청구를 찾아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도 이동하게 됩니다.

보험금청구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해, 질병, 화재/도난, 운전자보험 중 일반상해의 신규접수를 클릭하면 됩니다. 왼쪽에 있는 구비서류 안내도 확인해 주세요~

첫번째 단계가 생략되어 있는데 첫번째 단계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동의를 하는 단계를 체크만 해주시고 두번째 단계로 이동하면 됩니다. 두번째 단계는 사고사항에 대해 입력하는 단계로 사고일시를 입력하고 계약사항조회를 한 후 상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하게 되면 위 화살표 부분에 보험상품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고 아래로 이동해 계속 입력을 진행합니다.

아직 두번째 단계입니다. 사고장소와 사고 및 재해 내용에 대해 작성한 뒤 지급계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이체계좌 또는 직접입력을 선택하시면 되고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차례대로 작성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실비청구 세번째 단계는 피해사항 입력 단계로 재해정도, 치료구분에 대해 입력하고 아래 통보자란의 관계 선택 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 한 후 아래 예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번째 단계에서는 관련서류는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관련서류는 이미지파일첨부 또는 팩스 보내기로 할 수 있는데 저는 미리 스캔을 해놔서 PDF파일로 등록을 했습니다. 우측에 첨부파일 조회 버튼을 이용해 파일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팩스를 이용하실 경우 100만원 이하건만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업로드 화면인데 파일을 선택 해준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고 기본 5장을 올릴 수 있으며 더 올리실 경우 우측 추가버튼을 이용해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미지 파일은 JPG, TIF, TIFF, PDF파일만 가능하며 저는 스캔을 했지만 핸드폰으로 찍어 올리셔도 되실 겁니다. 저희 와이프는 아이들 실비 보험금 청구시마다 핸드폰으로 찍어 모바일로 접수했습니다.

파일 업로드 후 등록을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접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고 나오며 입력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등록을 마치면 핸드폰으로 메세지가 도착합니다. 가접수 되었다는 내용과 접수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접수 후 당담자로부터 연락이 오게 됩니다. 이상 실비청구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