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국제전화 거는법 - 국가번호 정리, 통신사별 국제전화 번호

*에구머니* 2017. 9. 25. 01:44
반응형

국제전화 거는법

이 글은 국제전화 하는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국제전화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려움이 없겠지만 저처럼 국제전화와는 거리가 멀어 가끔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면 이렇게 하는게 맞나 또는 국제전화 하는 방법을 찾아 묻고 찾고 하시겠죠? 그래서 저화 비슷한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일반전화로 할 경우와 핸드폰을 이용해 할 경우를 먼저 설명하고 국제전화를 할 때 눌러줘야 하는 국가번호 정리 및 국가의 지역번호 찾는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신사별 국제전화 번호는 몇 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국제전화 거는법

우선 네이버에 접속해 국제전화 거는법을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친절한 설명이 나옵니다.

▲ 한국 -> 외국으로

우선 한국에서 외국으로 전화를 할 경우 일반전화인 경우에는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번호 + 국가지역번호 + 상대방전화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시면 됩니다.

수신자가 휴대전화 인터넷 전화인 경우에는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 외국->한국으로

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할 경우 수신자가 일반전화인 경우에는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한국국가번호(82) + 한국국가지역번호 + 상대방 전화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시면 되고,

수신자가 휴대전화, 인터넷 전화인 경우에는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한국국가번호(82) + 휴대폰번호를 누르시고 통화를 하면 되네요..



2. 국가번호 및 국가지역번호 찾는 방법

이것역시 네이버 검색을 하시면 바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국가번호를 입력해주면 아래와 같이 주요국을 먼저 보여주지만 대륙별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나라의 국가번호를 알 수 있고 해당 나라를 클릭하면 아래 그 국가의 지역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 국가번호 검색시 검색화면 상단에 위와 같이 국가별 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국가 몇 곳만을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나라를 찾으시려면 대륙 메뉴를 눌러 원하는 국가를 찾으시면 아래 국가 지역번호까지 알 수 있습니다. 

▲ 국가번호와 해당 국가지역번호를 중국을 예로 들어 찾아보았습니다. 중국 국가번호는 86 그리고 그 아래 중국의 지역명과 지역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통신사별 국제전화 번호입니다. 참고하세요~


3.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LG유플러스 : 002

KT 국제전화번호 : 001

 SK국제전화번호 : 007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