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otp dnLd37 오류로 인한 재발급 및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순서

*에구머니* 2017. 9. 29. 13:18
반응형

어제가 공인인증서 만료일이라 재발급을 진행하면서 otp 버튼을 눌렀더니 이상한 메세지가 하나 뜹니다. dnLd37 이라고 떴고 다시 눌러봐도 dnld37만 계속 떠서 혹시 재발급이라 영문도 같이 입력해야 되나 싶어 입력해봤지만 안됩니다. 검색을 해보니 해결방법은 딱 하나! otp 재발급을 받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하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고 오늘 오전에 재발급을 받아왔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니 배터리 때문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때문이라면 low bat. 이런 메세지 아니냐고 물었더니 아니랍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이런 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하면 해결방법은 재발급 뿐이며, 1년이 넘었다면 수수료 5,000원이 발생하지만 발급일로부터 일정한 기간안에는 무상교체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무상교체 기간이 6개월이라고 했는지 1년 이라고 했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불과 한시간전 일인데...;; 저는 1년이 넘어 5,000원 내고 받아 왔습니다. 

opt를 재발급 받고 재등록을 하려면 이전에 사용하던 otp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재등록 후 폐기하라고 하더군요.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다 했는데 재발급의 경우에는 이전에 사용하던 otp는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재발급을 받으면서 otp 비밀번호 입력란에 새로 발급된 기기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였더니 바로 등록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에 등록을 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래는 공인인증서 발급 순서 입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열고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저는 만료일이 하루 지났기 때문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저번에도 재발급을 받았지만 실수한것이 만료일전에는 우측에 있는 인증서 갱신 서비스를 이용했어야 했는데 그 때도 재발급을 받아 원활하게 진행이 안됐던 것으로 보입니다. 인증서 발급 재발급 서비스는 최초발급/기간만료 또는 분실, 삭제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안내 및 유의사항을 확인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부분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이시겠죠? 참고로 이 공인인증서는 무료이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1년이 지나면 갱신 또는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 하는 단계입니다.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하기전에 보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보셔야 위에 처럼 확인으로 표시되고 다음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로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본인절차확인과 보안매체의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 입니다. 본인절차확인에는 위에 여러가지 것들이 있으니 하기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문자메세지 인증을 했고 인증 후에는 보안매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otp를 사용하니 생성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했습니다. 입력 후 이메일과 주민번호를 확인한 후 다음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저장위치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증서의 저장위치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추가로 인증서를 저장해두고자 한다면 확인버튼을 클릭해 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발급 처리가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이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otp dnLd37 오류 메세지와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