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도 모바일로 관리한다!! 티스토리 모바일앱 출시

*에구머니* 2012. 11. 9. 07:00
반응형

뒷북인가요?^^;; 전 조금 전에 알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스마트폰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앱이 생겼습니다. 보자마자 바로 다운받아 설치해 보았는데요... 아주 편리해졌습니다..개인적으로는 대환영하고 있죠 ㅎㅎ

요즘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틈만나면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해 비밀번호 입력해 가면서 확인하는게 불편해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 블로그관리 앱이 출시되어 있어 아이콘만 누르면 블로그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도 비슷한 역할을 해주는 블로그 앱이 출시 되어 불편을 덜 수 있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위의 이미지가 이전에 있던 모바일 버전 티스토리 화면인데요... 글목록 / 댓글 / 트랙백 / 방명록 등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솔직히 저같은 초보는 댓글이나 방명록 등에는 별 관심이 없었죠.. 어차피 아직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단계라 서로 덧글을 달아주는 이웃도 없고 방명록 또한 남겨주는 이 하나 없었으니까요^^ 일단 블로그만 키울 생각이라 자주 보지 않는 항목이었습니다. 관심있던 건 오로지 방문자수? 라고 해두죠 ㅎ

 

티스토리라고 검색을 해보면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관리와 마이티스토리가 나오는데 최상단에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관리가 최근에 생긴 티스토리 모바일웹이 되겠습니다 . 아래 마이티스토리는 예전에 설치해 보았는데 뭐 실행도 되지 않았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웹을 다운 받기전 설명을 보니 이 앱을 이용하면 방문자수, 댓글정보, 글작성 등을 앱을 통해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설치를 했습니다.

 

 

중간에 하얀 색이라 텅 빈 이미지로 보이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앱을 설치하니 상단 오른쪽에 블로그 추가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클릭해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지요~

 

 

블로그 추가 버튼을 눌러 블로그 주소 및 티스토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블로그를 등록하는 과정이 모두 끝이납니다 간단하죠?^^

 

 

제 블로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제 블로그 제목이 나타났네요... 이제 모바일을 이용해 제 블로그로 입장해 보겠습니다^^ 사용중인 블로그가 다수일 경우에도 블로그만 추가하면 되니 여러개의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편하겠네요..^^

헐~ 현재 추가등록은 차후에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ㅎㅎ

 

 

제 블로그로 접속하자마자 제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장 자주 이용하던 방문자 통계부터 확인해 보았는데 일주일간의 블로그 방문자수와 누적방문자수가 나타납니다. 관리메뉴를 통한 방문자수 확인 이외에도 댓글, 알림이, 방명록, 글목록, 글쓰기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예전것도 글쓰기가 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진 않는데 이제 가끔 짧은 글을 포스팅할 때에는 가끔 활용해 볼만 하겠네요..

 

 

글목록 위에 있는 메인화면의 방문자 수는 아직 모두 0으로 확인이 되네요^^;; 왜이라지~

 

이정도만 우선 확인하고 바로 제 스마트폰 메인화면에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앱 위젯도 설치해 뒀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톡과 카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위젯도 함께 있네요~ 자주 사용하는 놈들끼리 뭉쳐 놓았죠 ㅎ

 

 

그리고 이건 나중에 알았는데 트위터, 연동을 통해 티스토리뿐 아니라 트위터, 싸이월드, 네이트,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데 저는 위의 항목중 티스토리 뿐이라서 우선 티스토리만 연동을 시켜놨습니다.

 

 

 

연동을 끝낸 화면을 캡쳐했고요 설정이 끝나고 나니 해제로 바뀝니다. 다른 것도 확인해보고 싶은데 뭐 사용중인게 없으니 해볼수가 없네요 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리메뉴에 있는 플러그인을 보시면 사진 간단 필터를 통한 사진보정 , 자동 위치 첨부, 이미지 슬라이드 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글을 작성할 때 도움을 주는 메뉴들도 추가 되었네요 ㅎㅎ

바로 설치하고 급하게 쓰느냐고 설명이 잘 되지 않은 듯 한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 티스토리 블로그를 설명해 주는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이 새롭게 개선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