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물쌤닷컴 대기환경기사 동영상강의 신청했습니다~

*에구머니* 2012. 12. 17. 03:55
반응형

2013년 첫 대기환경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을 위해 오늘 살짝 충동적으로 동영상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솔직히 수질기사준비하면서 동영상강의 신청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전~~혀 공부를 하지 않아 그냥 돈을
 날린 경험이 있어 할까 말까 하다 결국은 대기환경기사 동영상강의 하나 마련했습니다 ㅎ
어디꺼를 할까 고민하다가 물쌤닷컴 동영상 강의를 신청했는데 몇 군데 알아보니 가격은 비슷하더라구요..
수질준비하면서 물쌤이 만들어놓은 카페에서 자료도 많이 얻고 도움도 많이 받아 왠지 물쌤닷컴이 끌려
신청해버렸습니다. 내년 2013년 첫 기사시험(3월10일)까지 80일 정도 남은 시점에서 잘할 수 있을지
고민은 됐지만 이직을해 대기 또는 폐기물기사가 필요할 것 같아 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는...;;
휴~ 수질관련일 하면서 관두기 얼마전 수질자격증 취득했는데 관심도 없던 대기공부를 또 해야 한다니...
그나마 수질은 관심이라도 있었고 몇 년동안 수질관련일만 해서 낯설진 않았는데 대기는 학교 졸업하고
책도 펴보지 않아 살짝 부담이 되긴하네요...


오늘 신청한 수강내역 캡쳐 이미지 입니다. 저는 아직 시작대기상태랍니다...수강료에 교재가 포함되어 있는데
교재가 배송되면 그 때부터 시작하려구요~기간은 60일 동안 들을 수 있고 중간에 들을 수 없는 사정이 생기면
강의 정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수질 들을 때도 그 사이트에서도 정지 신청을 할 수 있었는데 대부분
이런 기능이 있는 듯 합니다. 모든 환경관련 동영상 강의 사이트를 경험해보지 않아 확답은 드릴 수 없다는거~
그리고 강의수강시간에 따라 만료 2일전 부터는 기간연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수강종량제가 적용되어 있어
들을 수 있는 한계가 있더군요...저도 다른 사람이랑 같이 들을까하다가 수강종량제도 있고해서 그냥 혼자
듣기로 했습니다. 



그냥 제 소망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만 제대로 들을 수 있었음 하네요...ㅎ 기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많이
봐왔는데 학원, 동영상강의, 교재 선택이 중요한게 아니라 본인이 열심히 하느냐 하지 않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제 경우도 그랬지요~ 제발 이번에는 열심히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한번에 붙길 ㅎㅎ 열심히만 한다면
붙지않을까요?ㅋㅋ
공부하면서 중간중간 후기도 올리기 나름 대기기사공부Tip이나 자료같은것도 올리겠습니다~^^;;
서비스로 2013년 수질환경기사와 대기환경기사 시험일정도 함께 올리겠습니다.[산업기사 동일]
출처는 물쌤닷컴입니다.
대기환경기사/산업기사 시험일정

 


수질환경기사/산업기사 시험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