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글꼴 변경]티스토리 블로그 맑은 고딕으로 변경

*에구머니* 2012. 5. 25. 19:51
반응형

 

이틀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를 맑은 고딕으로 변경했다.

역시 초보는 초보다 ㅎㅎ

예전에는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을 보고 쉽게 바꾼 듯 했는데 이번에는 쉽게 되지 않았다.

다시 이 블로그 저 블로그를 찾아 헤매며 CSS. 부분의 font family 부분의 글꼴을 맑은 고딕으로

변경해 보고 또 해봐도 절대 바뀌지 않았다.

그러다 font 부분의 글꼴이름이 있는 부분을 다 건드려 보았더니 ㅎㅎㅎ 바뀌었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우선 메뉴 중  관리  →  꾸미기 HTML/CSS 순으로 클릭을 하면 HTML 과 Styie.css 로 나누어져 있다.

2. 맑은 고딕으로 바꿔주기 위해서는 style. css 부분에서 변경해 줄 수 있다.

3. 키보드의 Ctrl + F 를 이용해 font 가 들어간 부분을 모두 검색한다.

  

 

4. font-family 가 처음 눈에 띄일 것이다. 스킨마다 다르겠지만 내 블로그 스킨의 경우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세 종류의 폰트 종류가 나열 되어 있다. 이것은 폰트의 지정순서와 같다 . 가장 앞에 있는 폰트가 없을 경우에는

   두 번째 폰트가 적용 되고 두번째 폰트가 없을 경우에는 세번째 폰트가 적용된다는 말이다.

 

 

5. 만약 font-family 부분의 폰트만 맑은 고딕 또는 원하는 글꼴로 변경해 준 후 미리보기를 이용해 바뀌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이 작업까지 마친 후 변경이 되었다면 좋겠지만 내 경우에는 그렇지 않았다.

   미리보기를 통해 보니 전혀 변경이 되지 않아 이틀 동안 고민 끝에 (어떤 부분은 변경이 된 듯^^;;)

   Ctrl + F 를 이용해 font를 모두 검색한 뒤 바로 뒤에 있는 글꼴을 모두 맑은 고딕으로 변경해 보았더니

   블로그의 모든 글꼴이 맑은 고딕으로 변경 되었다.

 

 

 

이미지는 기존에 정해져 있던 글꼴을 모두 맑은 고딕으로 변경한 후 캡쳐한 것이다.

블로그를 돌아 다니며 배운 부분인데 컴퓨터에 맑은 고딕 또는 변경하고자 하는 글꼴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려워~~~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