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토스카 프리미엄6 익스클루시브 중고차 구입

*에구머니* 2013. 10. 4. 18:49
반응형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팔고 토스카 프리미엄6 익스클루시브 중고차 구입

2013년 9월 5일

 

 

지금은 쉐보레 스파크로 이름이 바뀐 마티즈크리에이티브 2010년식을 중고차로 넘기면서 토스카 프리미엄6 익

스클루시브 중고차를 구입했다. 결혼 후 차를 바꿀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아이가 생기면서 경차는

위험하다는 소리도 많이 듣고 차도 작아 부족한 수납공간때문에 구입 가능한 범위내에서 2000cc 정도의 중형차를 알아보다 토스카에 필이 딱 꽂혀서 구입해 버렸다 ㅎㅎㅎ

 

 

토스카는 매물이 별로 없어 2주 정도 청주에서만 알아보다 대전갈일이 생겨 대전 중고차 매매단지에 가서야 마음에 드는 모델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2010년식인데 벌써 10만키로를 주행 했다는 사실에 살까말까 고민했지만 주행거리가 많아 비슷한 년식의 토스카 익스클루시브 보다 200~300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가지고 오던 날 보내는 마티즈와 가져올 토스카를 나란히 세워두고 짐을 옮기며 한 컷! 처음 신차를 구입했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라 놓고 오는데 어찌나 짠하던지... 금전적인 여유만 있었으면 마티즈 안팔고 세컨카로 두고 싶었지만 아 돈이없어...ㅜㅜ 아직 안팔렸던데 형이 로또 1등 되면 찾으러갈께~

 

 

이전 오너가 어찌나 알뜰하게 타셨던지 가져오자마자 앞타이어 교체ㅜㅜ타이어 마모가 심해서 10만원을 더 다운시켜 가져오긴 했지만 공업사에 엔진오일 교환하러 갔다가 그냥 오일류와 앞타이어까지 전부 교체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파워오일, 앞타이어2개 요렇게해서 총 50여만원 정도 지출했다ㅜㅜ 정작 교체하고 싶었던 쉐보레 그릴과 기타 엠블럼은 덕분에 접어버렸다  겨울전에 뒷타이어도 교체해야 된다는데...ㅋㅋㅋ 브레이크오일과 파워오일은 안갈아도 될 듯 했는데 그래도 중고차 가져왔으니 한 번 갈아줌

 

 

 

토스카 익스클루시브를 타고 다닌지 이제 한 달...확실히 경차와는 틀리다... 주행면에서는 확실히 다 좋지만 유지비가...ㅎㅎㅎ세금은 2배이상, 유류비는 1.5배 정도?, 보험료도 10만원 이상...ㅜ그래도 후회는 NO~~

 

 

내가 10만키로 이상 주행한차를 가져올 줄이야 ㅎㅎ 연비는 대략 8.5 정도 평균으로 나오는듯하다. 요즘 주유할때마다 주유량, 주유비, 기름불이 들어오기전까지의 주행거리등을 기록중인데 대~~충 따져보니 평균 8.5 마티즈크리에이티브는 평균 11정도 나왔었는데...경차와 중형을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좀...글이 길어지니 횡설수설~ㅎ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