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배출신청하는 순서

*에구머니* 2017. 6. 15. 14:43
반응형
대형폐기물 발생시 그냥 배출하면 안되고 반드시 스티커를 붙여 배출장소에 옮겨놔야 합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받아왔지만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안 후부터는 편하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대형생활폐기물을 처리하고 있습니다.이번에도 하나 버릴 놈이 생겨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배출신청하는 순서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주소지의 시청 또는 구청으로 접속합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청주의 청원구청으로 접속했습니다. 시청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폐기물 스티커 발급(프린트) 순서



제가 접속한 청원구청에는 홈페이지 하단에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카테고리도 찾아 봤는데 안보였습니다. 제가 못찾은 것일수도 있지만 ㅎㅎ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바로 작성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옆에 있는 유의사항이나 품목별 기준 및 수수료(폐기물 가격) 안내 페이지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신청인 정보 및 폐기물 배출 장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폐기물 배출 장소를 입력할 때는 정확히 버리는 위치까지 입력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예를 들면 몇 동 분리수거장... 



신청인 정보 및 폐기물 배출 장소 입력이 끝나면 버리실 대형폐기물을 검색해 선택해야 합니다. 대형폐기물 검색을 클릭하면 대형폐기물 목록과 수수료정보가 나오며 해당하는 품목을 선택한 후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폐기물 배출 일시를 선택하면 되는데 날짜와 24시 기준으로 시간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수거시간은 05시~15시까지 라고 하니 시간 참고하시어 작성 및 배출해주시고 공휴일에는 수거를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이 끝나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형폐기물 신청내역을 확인 한 후 대형폐기물 수수료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또는 실시간계좌이체 그리고 foreign card 가 있습니다. foreign card 이건 뭔지 모르겠네요... 그냥 해석하면 외국카드? ㅋㅋ 모르면 패스~

위 세 가지 중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해 수수료를 결제 하시면 됩니다.

수수료 결제 후 신청인 정보, 폐기물 배출 장소, 결제 내역 정보 및 폐기물 배출 일시 등을 확인 하신 후 필증을 인쇄 해야 합니다. 아래 필증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폐기물 스티커를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배출품목에 있는 인쇄 버튼 또는 모수인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보통 A4 용지로 출력하기 때문에 버리시는 폐기물 붙이기 좋은 곳에 테이프를 이용해 떨어지지 않게 붙여 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이 신고필증 즉 폐기물에 붙이게 되는 스티커 입니다. 버리시기 전에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주변에 사용하실 분들이 있는 확인해보시고 버리시면 수수료도 아낄 수고 있고 재활용까지~^^ 저도 얼마 전 버린다는 책상 하나 가져왔는데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럼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