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토스카 연비

*에구머니* 2017. 3. 2. 00:00
반응형

토스카 연비 측정

간만에 제 차인 토스카 연비 측정 한 번 해봤습니다. 중고로 구입한지 4년 정도 됐는데 처음에는 연비도 자주 측정해보고 관리도 열심히 했는데 이제는 자동차 관리, 연비 계산 이런거 접어뒀네요 ㅎ 예전엔 출퇴근 거리가 좀 멀어 관리도 주기적으로 해줘야했고 연비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나오게 하려고 했지만 이제는 회사랑 집이랑 4km도 안됩니다..왕복으로 ㅎㅎ

며칠 전에 연비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 내 토스카는 요즘 얼마나 나오려나 갑자기 궁금해져 한 번 체크해봤습니다. 


2017/02/26 - [일상&생활&육아] - 자동차 연비 계산법? 쉽습니다~


며칠 전에 올린 글인데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번에 연비계산 해봤는데 정말 너무하네요.. 아무리 거리도 짧고 관리도 안해줬지만 이건;;



토스카연비 6.4km 나왔습니다. 

주유량 약 20L, 이동거리 : 129km, 100% 시내주행이었으며 겨울철이고 짧은 거리 이동 반복

그래도 6km/L는 좀 신경쓰이네요ㅎㅎ 예전엔 7~8km/L 정도 나왔고 고속주행(고속도로이용시)시 10km/L 이상도 찍었는데 말이죠.. 차 바꾸려면 아직 멀었는데 그래도 이사하길 잘했네요 ㅎㅎ 예전엔 한달 평균 주유비 30~40만원은 기본으로 나왔는데 요즘엔 한달에 10만원 넣기도 어렵습니다. 출퇴근 거리가 짧아지다 보니 기름값은 거의 안드네요..

아마 앞으로 토스카 연비 측정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오래 버텨주길 바랄뿐....^^

반응형